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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ynology NAS의 Cloud Sync(with Google Drive) 시스템오류 에러 해결하기

쩌비^^* 2025. 5. 26. 1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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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케이스를 다룬것은 아니지만, 이 글을 통해서 Synology NAS의 Cloud Sync 패키지를 통해서 Google Drive와 폴더 동기화를 설정하던 중에 겪을 수 있는 '시스템오류' 에러 해결할 수 있는 한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 상황

   시놀로지 NAS를 몇년간 잘 사용중이다.

   언젠가 패키지중에 Cloud Sync 를 설치하여 Dropbox와 Google Drive를 연동하여서, 클라우드를 잘연동하여 휴대폰과 PC및 NAS에서 동일한 상태의 문서에 접근하여 쓰고 있다.

 

    그런데 며칠전에 시스템 정전으로 며칠정도 NAS를 꺼뒀다가 켰더니, Cloud Sync에서 Dropbox는 싱크가 되는데(변경사항이 없었을 것임), Google Drive는 연동해야할 문서 갯수가 줄어들지 않는 것이 었다.

 

    며칠을 기다리던 나는 동기화 중지 및 재시작을 반복하였지만 소용이 없었고, 링크 끊기를 선택해보았더니 구글 드라이브와 연결이 중단되었다.



    그래서 위의 그림과 같이 다시 Google Drive와 동기화를 시작하려고 하였다.

 

 

구글 계정입력 및 동의까지 하고, 위 그림과 같이 port 접근 permission 까지 다 동의해주고 나니 아래와 같은 에러를 만나게된다.

 

 

시스템 오류입니다.

 

 

 

2. 해결방법 시도1(소용없음)

    아래의 방법등을 해보았지만 똑같은 에러가 난다. 아..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를 버려야 하나 고민을 시작한다.

 

   -시놀로지 NAS 재부팅

   -DNS 변경

   -네트워크 설정 변경등

 

3. 해결방법 시도2(해결한방법)

    제어판에 가서 여러가지 들을 살펴본다.

 

 

 

 

뭔가 이상한데, 제조날짜가 아니라 시간이 예전이네?

 

3.1. NTP 서버 동기화 확인(주요 문제점)

    제어판에서 지역옵션에 가서 시간설정에 기존 사설 NTP서버와 동기화를 선택해봤으나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다.

 

    제어판에서 지역옵션에서 제공하는 구글 ntp 서버와 동기화를 시작했더니 아래와 같이 몇초뒤에 동기화가 완료되었다!!!

 

 

 

3.2. Google Drive 동기화 재시도

    맨위의 그림과 같이 패키지에서 Cloud Sync에서 Google Drive와 동기화를 시도했더니 결국 다음과 같이 동기화 작업 설정 메뉴가 나왔다.

 

 

 

4. 정리와 의미

    VPN서버 접속도 그렇고 하나의 시스템과 다른 시스템이 Synchronization을 하게 되면, 일반적으로 이벤트의 우선순위를 따져야 하기 때문에, timestamp를 통해서 event의 우선순위를 확인하기 때문에 시간정보는 매우 중요한 정보가 된다. 그래서 동기화 시도를 처음에 했을 때 '시스템 오류'라고 나왔던 것이었다. NTP야! 고마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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