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box 에러 : 드라이브에 디스크가 없습니다. \Device\Harddisk1\DR1 드라이브에 디스크를 넣으십시오.

2016. 2. 24. 09:49IT&모바일&컴퓨터

반응형

 

 

 

 

 

황당하다.

 

외부 드라이브는 쓴 적도 없고, 그냥 껐다 켜니 저러신다.... 재부팅 소용 없고 해결책이 없어 보인다.

 

드라이브에 디스크가 없습니다. (No disk in drive)

 

1. Dropbox 사용자 포럼에 가보니 다음과 같은 해결책이 있었다. 하지만 나에겐 적용이 안된다.. 혹시나 해서 올려놓는다.

 

   (출처 : https://www.dropboxforum.com/hc/en-us/community/posts/201859109--No-disk-in-drive-error-message-prevents-Dropbox-starting )

 

    * 요약 : 1. User_Profile\AppData\Local\Temp  폴더의 Read/Write 허용을 해주는 것이다. 나는 읽기전용을 뺐더니, 한참 권한변경을 하더니, 효과 없었음.

               2. %appdata%\local\temp\ 에 Lck 확장자의 LOCK (Dropbox 로 시작하는) 화일을 찾아봤으나 없었음.

 

 

 

 

2. 일반적이 권한 문제인 다음도 나에게는 적용이 안된다. 혹시나 해서 올려놓는다.

 

 (출처 : https://www.dropbox.com/help/72 )

반응형

    * 요약 : cmd 창 열어서 4줄을 다해봤으나, 효과 없었고, Dropbox가 program files (x86) 밑에 있어서 그 디렉토리로 4번째 것을 강제로 해봐줬지만, 효과 없었음.

 

 

3. 결국 다음의 절차로 재설치하려다가, (중요:설정파일 삭제등은 전혀 하지 않고) Dropbox 제어판이 실행도 안되기 때문에 제어판으로 가서 제거를 시도

 

 (출처 : https://www.dropbox.com/help/25 )

 

  

4. 그러나, 결국 제어판에 제거를 눌렀지만, 무슨 불완전한 설치라면서 설치화일들을 삭제도 안하고 에러 메시지만 뜨면서 uninstall 아이콘만 사라짐. 

 

  그래서 실행창에서 cmd를 관리자권한으로 띄워서 dropbox / uninstall 을 시도하였으나, 역시나 드라이브를 찾을 수 없단다.

 

5. 그리하여 결국 시스템 복원을 하려다가, dropbox사이트에서 install 화일을 다운받아 설치하여보았다. 

 

 

 

6. 결국 아무것도 묻지 않고, 기존 dropbox 디렉토리를 인식(설정파일을 삭제하지 않았기 때문에)하여서 

 

상황종료!!

  

 

 

 

반응형